본문 바로가기
베지테리언 밥상

베지테리언의 단골 냉털메뉴

by 주부9구단

1. 우리집 냉장고 소개

저는 지금 355L짜리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결혼후 당연하다는 듯이 대형냉장고를 사서 썼습니다. 엄마가 밑반찬이나 김치를 보내 주실때는 유용한 사이즈였는데, 단순한 삶을 살기 시작하면서는 그 냉장고 사이즈가 점점 부담스러워지더라고요. 맞벌이 2인 가족이다 보니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산 걸 소중하게 쓰는것도 중요하니까 한국에서 신혼생활하는 5년 동안 소중하게 잘 사용했어요. 그리고 국제이사를 계기로 새 주인에게 넘기고 저는 좀 더 작은 냉장고를 사게 됐어요. 저는 육식을 하지 않고, 남편은 주로 회사에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저의 냉장고는 거의 야채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양이 그렇게 많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양에 상관없이 재료의 유통기한이 소비기간보다 짧을때가 생깁니다. 그럴때 우리집 냉털 메뉴로 자주 등장하는 빵이 있어요.

바로 이 피자빵!

냉털메뉴로 제격인 피자빵. 집에 남은 야채와 약간의 치즈, 케첩만 있으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맛은 제과점빵 못지 않아요.
피자빵

2. 피자빵 만들기

재료: 빵, 남은 야채( 당근, 파프리카, 양파, 토마토 등), 케첩, 피자치즈, 후추 약간

레시피
  • 빵에 케첩을 바른다, 피자소스, 토마토소스, 마요네즈도 ok!
  • 야채를 듬뿍 올리고 치즈를 뿌린다.
  • 토스트오븐에 5~10분/ 에어프라이어 180도 5분 / 그릴에 4분/ 후라이팬 뚜껑닫고 약불에 치즈가 녹을 정도만.
  • 후추를 뿌린다.

피자빵은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단하고, 냉장고에 남은 야채와 반찬을 활용할 수 있어요.
빵에 케챱뿌리고 야채 올리고, 치즈 뿌리면 끝!

 

너무 간단하죠? 동영상으로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https://youtu.be/qbSzVPP7Zlw

 

 

남은 야채를 활용하기 정말 좋아요. 환골탈퇴 비쥬얼까지 너무 만족스러울 거에요! 야채 뿐만 아니라 나물같은 반찬이 남았을때도 활용해 보세요. 빵 +남은 반찬 + 치즈!! 이렇게 구우면 다 맛있더라고요. 여기에 과일과 계란만 더 추가하면 영양도 만점이에요.

피자빵과 과일, 커피로  완성한 아침

요리 Tip

후라이팬에 구울땐 종이 호일깔고 구워주세요 :) 치즈는 듬뿍 올릴수록 맛있어요.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치아씨드 요거트 푸딩으로 디저트까지 더하면 홈카페 완성입니다! 다이어트 레시피로도 훌륭한 치아씨드 요거트 푸딩 레시피는 아래를 봐주세요.

https://dreaming-pesco0523.tistory.com/21

 

치아씨드 요거트 푸딩 _ 아이허브 치아씨드 파우더

치아씨드 파우더로 요거트 푸딩을 만들었어요. 요거트에 그래놀라로 단순하게 먹다가 치아씨드 푸딩으로 아침메뉴에 색다른 변화를 주어봤습니다. 단순하게 먹고 건강해지는 방법을 실천해 보

dreaming-pesco0523.tistory.com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